안녕하세요, 지난 3월에 필리핀 세부 여행을 다녀오면서 해외여행 필수인 환전하는 방법 확인 해 봤습니다.
실제로 필리핀에 가 보니, 한국분이 하시는 식당에서도 카드 결제를 안받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현금을 꽤 많이 챙겨가야 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 하시면 좋겠습니다.
1. 달러 -> 세부에서 페소로 환전
보통 한국에서 원화에서 페소화로 환전하는 경우 수수료가 많이 들기 때문에 달러에서 페소로 환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화에서 달러화로 한국에서 환전을 해서 들고 간 다음 필리핀 세부 현지에서 페소로 환전하면 됩니다.
2. 필리핀 세부 공항에서 환전
제가 갔을 때, 페소가 하나도 없었는데 택시 탑승하려면 페소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세부 공항에 바로 공항 환전소가 있길래 일부 금액만 환전을 했습니다.
공항 내부에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시설이 깔끔했고 직원분도 친절했습니다.
직원분이 한국말도 잘 하시더라구요. 이것 저것 요청하기 전에 알아서 잘 해주셔서 걱정 할 것이 없었습니다.
제가 갔던 날의 달러 / 페소 환율은 1달러에 50.43페소 였습니다.
3. 필리핀 세부 현지 환전소 환율
저는 첫날 숙소가 화이트샌즈 리조트였는데 근처 현지 환전소를 여쭤 봐서 근처 마트에서 환전 했습니다.
"세이브모어마켓"이었는데, 걸어가서 환전 할 수 있는 거리라서 좋았습니다.
환율은 공항에서 환전 한 다음날이었는데 1달러에 54.7페소였습니다.
공항 환율이 1달러에 50.43페소였던 것과 비교하면 현지에서 환전 하는 것이 훨씬훨씬 저렴한 것 같습니다.
저희는 세이브모어마켓에서 간식이나 망고도 사고 환전도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4. 결론
제가 직접 환율 비교 해 본 것과 같이, 세부 공항에서 환전 하는 것 보다 현지 환전소에서 하는 것이 훨씬 유리합니다.
한국에서 거래하시는 은행에서 최대한 환전수수료가 낮은 방법으로 달러 환전 하신 다음에
필리핀에서 페소 환전 하는 걸로 추천 드립니다!
댓글